본문 바로가기

이거하고 또 뭐해보지?/블로그

구글 서치콘솔 :: 색인 생성 범위 문제가 발견됨?!/해결 방법

728x90
728x90

여기저기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만들어보는 내 블로그

이것도 해봤다 저것도 해봤다 하는 중인데.....

네이버 블로그보다 훨씬 어려운 느낌이다.

(네이버 블로그.. 제대로 해본적 없음.. ヽ( ᐛ )ノ)

 

근데 오늘 아침에 구글 서치콘솔에서 메일이 왔는데

메일 제목이 '사이트 https://jyeoneeeee.tistory.com/에서 새로운 색인 생성 범위 문제가 발견됨'

제목부터가 너무 무서웠고..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무척 당황했다.

 

메일 내용을 확인해도 도대체 무슨 얘긴지..??

그래서 색인 생성 범위 문제 해결하기 버튼을 눌렀더니

색인이 생성되었으나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이라는 내용.

무슨 소린지 모르겠어서 더 알아보겠다고 세부정보 보기를 눌러봤지만..

 

 

이게 다였다. URL 하나 떠있는게 다였어.. ( •︠ˍ•︡ )

/manage 는 관리자 페이지에 해당하는데 무슨 문제일까 했다.

그래서 열심히 구글링을 해보고 별 일 아니라는 것을 확인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네이버로 달려가서

서치 어드바이저 - 웹마스터 도구 - 검증 - robots.txt에서 확인을 해 보았다.

User-agent;*(모든 검색엔진에서) Disallow:/manage(관리자 페이지는 접근을 허락하지 않아!)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

검색용 봇이 나의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를 잘 지켜주고 있었다. 후후

모든 검색 엔진에서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의 접근을 막아주고 있었다 :)

 

 

나와 비슷한 메일을 받았고, 이렇게 확인을 했다면,

겁먹지 말고 포스팅 열심히 하면 됨!! :) 별 일 아님!

 

쫄보인 나는 이런 메일 너무 무서워......⸝⸝ʚ̴̶̷̆ ̯ʚ̴̶̷̆⸝⸝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