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척박사의 길

2023-1학기 후기 // 부산대 대학원 학연과정 박사 1년차

728x90
728x90

1학기 마무리하고 포스팅 한번 하려고 했는데..
게으르고.. 하는 일 없이 바쁘고.. 또 게으른 나는..
2학기 중간고사를 끝내고서야 1학기 마무리 포스팅 ^_^

1학기는.. 학교 왔다갔다, 시험 준비하다가 다 간듯…
학연과정의 고단함.. ㅋㅋ 더 멀리 학교 다니는 사람들두 있겠지..? 후하…..
나는 언제 실험을 하고 언제 논문을 쓰고 졸업을 하지..?
게으름을 탈출해야하는데..
이렇게 게을러서야 졸업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이다 ㅋㅋ
어찌 되었든 다 핑계다!!! ㅋㅋㅋㅋㅋㅋ
막 다른 사람들은 자기가 하는 분야에 대해서 정리해서 블로그 운영하기도 하던데..
난 너무나 아는게 없어서 그런것도 못하고..
(게으름도 한몫,, 두몫,,)

여튼 1학기엔
플라즈마공학
전기화학특론
유기나노구조특론
논문연구
이렇게 들었는데.. 다행히 조기수료에 한발짝 다가갈 수 있는 성적을 받았다.

아름다운 나의 성적 ^0^.. 2학기도 파이팅..!!

반응형

A+이 3개 였으면 안전빵이었을것을…
너무 딱 4.25여서 ㅠㅡㅠ 불안…
(지금 2학기 중간고사 망,,, 이름만 쓰고 나오다,,,,)

플라즈마공학
기말 한번과 출석으로 성적이 나와서 나름.. 수월..
수업도 넘 길게 안하시고.. 휴강도 많이하셔서 넘 좋 ㅎㅎ
휴강하면 요즘엔 보강을 동영상으로 해서 더 좋음,,
코로나가 세상을 이렇게 발전시켜놨습니다,, 캬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기화학특론
정말 너무 힘든 과목이었다.. 출석, 중간, 기말 그리고 발표까지..
우리과에서 들을 수 있는 수업이 없어서 타과에서 겨우 잡은 수업인데..
진짜 1도 모르는 분야여서 진짜 띠용이었다 ㅋㅋㅋㅋㅋㅋ
중간고사 성적이 중간보다 밑에 있었고.. 발표도 말아먹어서..
진짜 기말은 이악물고 준비해서 겨우 받은 학점.. 휴,,,
근데 교수님 수업 스타일 넘나 좋았다.. 설명을 진짜 잘해주심..
아무래도 타과생들이 많아서 그러신거 같은데…
지나고나니 힘들었지만 넘 좋았다 ^0^

유기전자소재특론
기말, 출석 그리고 발표
우리 교수님 수업 ^0^ 석사 때 비슷한 내용 들었던건데..
진짜 1도 안나구여.. ㅋㅋㅋㅋㅋ
시험 5문제 중에 2개 풀었던가… ㅠㅡㅠ..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오픈북인데.. 내용이 어려워서 진짜 너무 모르겠더라..
나중에.. 교수님이 모두에게 성적을 후하게 주셨다고 ㅋㄷ
감사합니다.. 교수님…

논문연구는 뭐 딱히 ^_^..


이미 2학기를 하고 있지만.. 4.25를 넘을 수 있을지….
진짜 너무나도 자신이 없는 학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편한 수업이 2개나 있는데 성적이 도대체 어떻게 나올지도 모르겠고..
하나는… 심지어 여차저차 아는 교수님 수업인데..
중간고사는 이름만 쓰고 나왔다…. ㅠㅡㅠ
이때 여러가지 일이 한번에 터져가지고 멘탈도 같이 터짐 ㅋㅋㅋㅋ 아후

또 2학기 성적 받고 포스팅해야지 ^_^

졸업하고 보면 추억 아련하겠지..
다음 포스팅에는.. 논문이 나왔다던가.. 투고를 했다던가..
그런 내용도 같이 들어갔으면 좋겠다.. 제발 ^_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