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거하고 또 뭐해보지?/내 꿈은 취미부자

홈가드닝 :: 몬스테라 분갈이 실패?!?/알로카시아/유칼립투스/로즈마리/분갈이 흙/4월5일 식목일

728x90
728x90

써 둔지 오래됐는데 이제서야 포스팅! ヽ( ᐛ )ノ

이번달 초에 몬스테라 분갈이를 하고..

당당하게 포스팅까지 했는데.. 하하하
실패...?! 했다 ㅠㅠ

 

2021.04.04 - 21.04.03 몬스테라 분갈이/다이소 화분/몬스테라 흙/무비상토/홈가드닝

 

21.04.03 몬스테라 분갈이/다이소 화분/몬스테라 흙/무비상토/홈가드닝

딱 물만 주는데 정말 쑥쑥자라는 우리 몬스테라 화분이 점점 작아져서.. 분갈이 해줘야지 해야지.. 말만한지 1년도 더 지남... ^^.... 진짜 이제는 안될 것 같아서 흙 주문하고, 화분은 다이소에서

jyeoneeeee.tistory.com

한 3일 보면서 엄청 뿌듯해 했다^^

이제 보내줘야 할 것같다 ㅠㅠ 몬스테라들..

 

내가 몬스테라를 두개로 나눈 것부터 잘못된듯

 

잘못 1.

먼저 난 잎 두개, 늦게 난 잎 두개

이렇게 나눴는데.. 먼저 난 잎 두개는 이미

저세상 갈 준비를 하고 있었다는 것...

잎이 약간씩 노랗게 변하고 있었는데

그걸 무시하고 그냥 잘라서 새로 심었다.

 

잘못 2.

뿌리를 너무 많이 잘라낸 듯..

너무 엉켜있고, 몬스테라는 잘 자란다는 걸 믿고,

뿌리를 많이 잘라내버려서 버티지 못한듯 ㅠㅠ

그냥 나누지말고 화분만 옮겨줄걸 그랬다..

 

다음부터 조심해야지!!
이렇게 또 하나 배웁니당........

그래도 네 줄기 중에 한 줄기는 살아 남았다!
( •︠ˍ•︡ )


4월 5일 식목일 기념으로

알로카시아랑 유칼립투스를 집에 들였다 :)

이 때까지만 해도 몬스테라 쌩쌩했는데 ㅎㅎ

 

파란색 쪼매난 화분은

동생이 고기 구워먹을 때 곁들이려고 로즈마리 키움^^

여러분 싹 난 것좀 보세요 ㅠㅠ 넘나 쪼맨....

언제 키워서 언제....... ( •︠ˍ•︡ )

몬스테라처럼 잎이 넓은게 또 맘에 들어서

알로카시아

진짜 잘 자란다 10일 정도 됐는데

눈에 보일 정도로 잎이 자랐다 :)


그리고 쪼매난 잎이 동글동글 귀여워서 데려온

유칼립투스

햇빛을 엄청 좋아하고 물도 자주 줘야한다고 :)

집에 해가 잘 들어서 이 친구도 잘 자라겠지!

똥글똥글 넘 귀엽당ヽ( ᐛ )ノ
잎을 살랑살랑 건드리고 옆에 있으면
청량감 있는 향이 나서 넘 좋다 ˃̵͈̑ᴗ˂̵͈̑ 킁킁
여름에 벌레도 쫓아줬으면 좋겠다 ㅎㅎㅎㅎㅎㅎ

 

알로카시아랑 유칼립투스 둘 다 난이도 하!

물만 잘 주고 햇빛만 잘 보게 하면 된다고 함
쥬아쥬아 ٩(๑❛ᴗ❛๑)۶

 

그리고 몬스테라 분갈이 때 쓴 흙 쓰면 된다고

사장님이 말씀해 주셨다 :)

 

 

거실 한켠에 이렇게 뒀는데..
(또 몬스테라 맘 아프네.. 이 사진에선 잘 있구나..)

진짜 화분 밭침대 사서 제대로 두고 싶다

 보내준 몬스테라 화분에 데려올 친구를 골라봐야지!

레몬나무도 너무 이쁘던데 헤헤

고무나무 종류도 튼튼해 보이고 후후

진짜 홈가드닝 시작인가... (۶•̀ᴗ•́)۶

사랑을 가아득 담아 돌봐줄게 친구들아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