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거하고 또 뭐해보지?/내 꿈은 취미부자

내 꿈은 취미부자 :: 딥펜 캘리그라피 1-7강/클래스톡/이브캘리

728x90
728x90

동생의 권유로 시작한 캘리그라피!!
학교다닐 때 필기하는걸 좋아해서 별 고민없이 시작했다 :)
동생이 캘리그라피를 2달정도 배웠는데, 그 선생님이 코로나 시국을 맞이하여 클래스톡에 강의를 개설하신다고 한번 해보라고 추천해줌 ㅋㅋㅋ
19강까지 있는데 얼리버드로 신청해서 6만원에 강의를 신청 할 수 있었다.
엄청 미리 신청해서 강의가 정식으로 오픈 될 때까지 2달정도 기다린듯!

강의 오픈을 기다리면서 필요한 것들 미리 주문!
여러가지가 들어있는데 따로 39,500원에 구매함 :)
선생님이 센스있게 구성을 해 놓으셔서
따로 더 추가해서 구매하지 않아도 되서 좋았다!!

이제 제대로 강의 시작!!

1강 오리엔테이션
2강 딥펜이란?/설레는 택배속 강의재료
딥펜의 사각사각 매력을 보고
내가 구매한 강의 재료를 하나씩 확인 :)


3강 딥펜과 잉크랑 친해지기/각도는 선의 기본
딥펜의 촉을 펜대에 끼우는것부터 해서
처음부터 엄청 자세히 설명을 잘 해주셨다!
잉크의 종류랑 보관하는 방법 등등!
그리고 펜촉도 처음에 길들이고 사용하는 것도 배움!
길들이지 않으면 펜 촉에 잉크가 잘 묻지 않아서
글자도 잘 써지지 않았다 ㅇ_ㅇ
펜촉이 푸른빛을 띠어서 뭔가 신비롭고 이쁘고 그럼 :)
그리고.. 뭔가 있어보여,, 글 잘쓸수 있을거같고 막..

그리고 드디어 딥펜 사용!! ㅋㅋㅋㅋ
선 긋는게 다였지만 느낌이 완전 색다름!!
그리고 생각보다 쓰기가 까다로워서
익숙해지려면 연습이 많이 필요할 것 같은 너낌

4강 기역, 니은, 디귿, 리을....
딥펜은 잠시 넣어두고 색연필로 연습하기!
딥펜을 사용하기 전에 연습하기 좋은게
이 색연필이라고 :)
힘을 주고 빼고의 느낌이 비슷한것 같았다!
그래서 색연필로 열심히 열심히 연습연습
A4용지 앞뒤로 한 4~5장은 연습한듯 ㅋㅋ
재밌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열심히 함 히히

5강 자음이 모음과 만나는 순간

이제 ㄱ,ㄴ,ㄷ,ㄹ.. 아닌 단어를 쓸 수 있다!

이날 진짜 열심히 쓴듯.. 격자지 앞뒤로 가득가득 ㅋㅋ

시 한구절도 써보고..

쓸 때는 엥..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이렇게 쓰고 보니까 또 괜찮은거 같네 ㅎㅎ

사각사각 소리 너무 좋다 히히


6강 흘림체의 부드러운 매력을 드러내는 시간

ㅏㅏㅑㅓㅕㅗㅛㅜㅠ 이런 자음들 좀더 부드럽게 쓰기

약간 흘려쓰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균형을 맞춰야 글자가 이쁘게 보이는데..

흘려쓰니까 이거 진짜 힘들당 @_@.....

생각처럼 잘 되지 않았음 ㅋㅋㅋㅋㅋㅋㅋㅋ

가운데 있는 좋아요 두개가 젤 잘쓴듯 ㅋㅋㅋ

흘림체로 써 본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교재에 선생님이 쓴 글씨가 훨 이쁘지만

내가 쓴 것도 만족만족 ^0^

 

7강 복잡한 글자도 문제없지

받침이 2개인 글자들도 배웠다!

연습한 사진이 없지만 ㅠㅡㅠ

맑 밝 밟 많 앉 요런 글자들 엄청 연습함!

받침이나 위치에 따라 같은 ㄹ, ㅁ, ㅂ, ㅈ이라도

글자 모양이 바뀌니까 약간 정신없고 그렇다 @_@

계속 계속 열심히 해야징 히히

 

좀 더 쓰는게 익숙해지면.. 책 필사까지는 힘들더라도

시 같이 좀 짧은 것들을 예쁘게 써 봐야겠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