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거하고 또 뭐해보지?/자격증

202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 D-15/이론 완강/역사는 최태성/큰별쌤/이투스 한국사/커넥츠북

728x90
728x90

한국사능력검정시험

D-15

드디어 이론 40강 완강!!
기특하다 내 자신!!!! (❁´▽`❁)

 

 

최태성 선생님 강의와 책으로 ٩(๑❛ᴗ❛๑)۶

지난번에 칠 때도 최태성 선생님의
EBS 강의를 들으면서 준비했다.
한국사 강의를 무료강의로 항상 오픈해주심!! 대단..

그래서 유튜브 채널에도 강의 쪼개서 올려주시던데

이번엔 이투스에서 첨부터 보기도 했고,

진도율 확인할 수 있어서 계속 이투스로 보고 완강:)
또 좋은건 별별 채우기를 사이트에서도 할 수 있어서
여러번 반복 가능!! 덕분에 내 수준 확인 가능 •᷄⌓•᷅

 

이번에 또 다시 최태성 선생님 강의를 선택한 이유는

판서!! 완전 내스타일.. ㅋㅋㅋ

필기 욕심이 많아서 줄 맞추는거 넘 조하ㅏㅏ

진짜 필기는.. 필기만?! 열심히 하는 듯..

그치만 진짜 오랜만에 하는 공부이기도 하고,

역사 관심'만' 많았던 나라서

필기 열심히 해도 머리에 넣기가 넘 힘들다..
그래서 혼자 중얼중얼중얼 ₍ᵔ•⍛•ᵔ₎
그리고 큰별쌤이 강의 시작 전에
소소하게 해주시는 얘기들도 넘 좋다 ୧( “̮ )୨✧

 

후.. 근현대 파트는 진짜.. 나에게 너무 벅차 ㅠㅡㅠ

예전에 쳤을 때도 근현대 포기하고 치러갔는데

(그래서 떨어졌나.......ㅋㅋㅋㅋ)

이번엔 절대 그럴 수가 없으니까 ㅠㅡㅠ

비슷한 단체 이름은 왜이렇게 많으며.. 

대단하신 분들도 정말 너무 많아서 외우기가 힘들다..

다들 1급 어떻게 받았나요.. 존경!!

 

진도도 나가면서 복습도 같이 해야하는데
진도만 계속 나가고.. 개항기부터 너무 정신없어져서..

앞에 구석기 신석기 다 까먹었다...

다시 처음부터 복습하면서

500제도 돌려야하는 나는 맘이 너무 급하구요

그치만 머리에는 빨리빨리 안들어가구요 :(

간단히 복습하려고 별별채우기 했는데..
정답률 뭐야..?????? 나 어떡하지 ㅋㅋㅋㅋㅋㅋ
진짜 그 단어 느낌?! 분위기?! 이런것만 기억나고,
정확히 기억이 안남.. 완전 새로운 느낌의 단어도 있음
ㅋㅋㅋㅋㅋㅋ 500제 하면서 정리 되겠지^^ 휴
머릿속에서 애매하게 정리되서 뒤죽박죽 ( •︠ˍ•︡ )
그래도 한번 쭉 봤으니까 다시 보면!! 될거라지
ㅋㅋㅋㅋㅋ 굳게 믿고 500제 시작!!

 
그리구

여담이지만 커넥츠북에서 책 사면

스프링 분철해주는데 너무 편하다!!!!!!

특히 요 책은 위로 넘기는 형식이라서 불편했는데

분권하니까 쌱쌱 넘어가는게 넘 좋다

근디 배송이 너~~~무 느리다는게 단점 :(

요즘엔 오늘 주문하면 오늘, 내일 받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책 주문하면 2주는 넉넉히 기다려야함 ^^

난 상권 공부하는 도중에 하권을 산거라

급한게 아니라서 기다렸는데 급하면.. 비추..

아.. 그리고 종이 뽀시래기들 많이 떨어짐

털어도 털어도 계속 나옴............

그치만 편한게 훨신 커서 감안하고 공부한당 ㅎ_ㅎ

담에 또 자격증을 준비한다면,

커넥츠 북에 책이 있다면! ㅋㅋ 또 주문할듯
(이투스, 커넥츠북 관계자도 광고도 아님 ㅋㅋㅋ)

계속 열심히 하쟝!! 최젼!! ᕕ༼ •̀︿•́༽ᕗ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