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거하고 또 뭐해보지?/자격증

202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 D-DAY/52회/심화/최태성 전야제/1급 합격? 불합격?/역사의 쓸모

728x90
728x90

최태성 전야제는 무조건!!

여러분 최태성 전야제는 무조건 의심하지 말고 꼭 챙기세요!! 반드시 :)

 

드디어!! 4월 11일!! D-DAY!!
제52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쳤다!
속 시원 ٩(๑❛ᴗ❛๑)۶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지


최태성 선생님 인스타에 가답안 바로 올라왔는데
너무 쫄아서 채점 못하고 있다가 ㅠㅠ
저녁 먹고 채점을 했더니!!
80점!! ㅠㅠㅠㅠㅠㅠㅠㅠㅠ 1급!!!!!!!!ᕕ( ᐛ )ᕗ
이게 머선일.. 딱 80점이었다 ㅋㅋㅋㅋㅋㅋ
혹시 내가 빼먹고 안 세어본거 있을까봐 두번 봄..
ㅠㅠ 시험 치고 나오면서 한 번 더 해야하나 했는데
정말 다행 :)

한능검 문제지


전날 최태성 쌤의 한능검 전야제가 도움이 많이 됐다 :)
기존에 하던대로 진행하신 것 같고,
2시간 동안 열정적으로 엄청 정리 잘해주심 ㅠㅠ
내 스스로 정리 안되던 부분이 있었는데
덕분에 정리 잘 하고 시험 치러 갈 수 있었다 :)
그리고 인강에서는 존댓말만 하시다가
라이브에서는 말도 편하게 하셔서 더 친근했음 ㅋㅋㅋ

소름 돋는건.. 전야제에서 정리했던 내용들 꽤 나옴!!
‘신해박해’ 나오는거 보고 시험 치다가 소리 칠뻔..
역시.. 최태성 :) 열쩡 열쩡 열쩡!!! (۶•̀ᴗ•́)۶

한능검 준비하시는 분들 최태성 쌤이랑 함께하세여!!!

최태성 전야제
유튜브 최태성 1TV 한능검 전야제


아 진짜!!!! 또 소름돋는거.....!!!
전야제에서 최태성 쌤이 이승만 정부 얘기하면서
마산 앞바다에서 김주열이 눈에 최루탄 박힌 채로
발견되었단 얘기를 하셨음!
그리고 아침에 시험치러 진짜 오랜만에 버스타고
시험장으로 가는데... 지나가는 육교에서
김주열 추모 현수막이 있었다...
그래서 시험장 도착해서 관련 내용 한번 더 읽었는데,
이게 문제로 나오다니!!

창원에서 못치고 마산까지 가야한다고 그랬었는데
이게 무슨일이야.. 진짜.......... ⸝⸝ʚ̴̶̷̆ ̯ʚ̴̶̷̆⸝⸝ 
덕분에 김주열 열사에 대해서 더 잘 알게 되었고
문제도 맞추고 :)

아침에 시간 아낄까 해서 택시 탈까 버스 탈까
고민했는데버스탄것도 신의 한 수! ◕‿◕

최태성 한국사 전야제

 
한능검 준비하면서 근현대사 할 때
좀 더 알아보고 싶은 사건 들이 있었는데
시험 준비한다고 여유가 없어서 그냥 지나쳤다.
이제!! 맘 편하게 이것저것 찾아봐야지 :)

최태성 쌤이 합격하면 합격선물로
‘역사의 쓸모’ 읽어보라고 막 계속 그러셨는데 ㅋㅋㅋ
80점 받았으니 :) 한 번 읽어봐야겠다 ୧( “̮ )୨✧

한능검 준비하면서 진짜 머리에 안들어와서
정말 힘들때도 있었는데
근현대사 공부하면서 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다 :)
내가 모르고 지나간 부분들도 정말 많았고..
더 찾아보고 싶은 사건이 생긴 것도 신기하고 ㅎㅎㅎ
시험 준비할 때 만큼은 아니겠지만,
계속해서 역사에 관심을 가지고 살아야겠다는
생각도 많이 했다 ๑·̑◡・̑๑

크.. 일하면서 이정도 공부한거 스스로도 대견 ㅋㅋ
결과 발표하는 날 마지막 포스팅하구
한능검 아름답게 마무리 해야지 (❁´▽`❁)

728x90
반응형